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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LI (서비스 수준 척도, Service Level Indicator)
- 서비스 수준을 판단할 수 있는 몇가지를 정량적으로 측정한 값
1. 응답속도 : 요청에 대한 응답이 리턴되기까지의 시간
2. 에러율 : 전체 요청 수 대비
3. 처리량(throughput) : 초당 처리할 수 있는 요청 수
4. 가용성 : 서비스가 사용 가능한 상태로 존재하는 시간의 비율
5. 내구성 : 데이터 저장이 중요한 목적인 서비스의 경우 특히 중요
SLO (서비스 수준 목표, Service Level Object)
- SLI에 의해 측정된 서비스 수준의 목표 값, 또는 일정 범위의 값을 의미
// SLO 표현
SLI <= 목표치
최소값 <= SLI <= 최댓값
SLA (서비스 수준 협약, Service Level Agreements)
- 'SLO 를 달성하지 못하면 어떻게 되는지' 를 적어놓은 약속
- SRE가 직접 관여하지는 않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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